Before Sunrise: 우연한 사랑

영화 ‘비포 선라이즈’ 속 ‘놈코어룩’을 소개한다
O.F.F. 서포터즈 기자 이한설 | 입력 : 2024/07/14 [22:35]

 

 영화 '비포 선라이즈' 재개봉 포스터

[에무필름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 남자 배우 에단 호크(Ethan Hawke)와 프랑스 여배우 줄리 델피(Julie Delpy) 주연의 멜로 영화 <비포 선라이즈(Before Sunrise)> 3부작 재개봉 소식에 영화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배급사인 에무필름즈에 따르면 7월 17일부터 릴레이 재개봉을 한다.

 

1995년 개봉(국내에선 1996년 개봉)한 ‘비포 선라이즈’는 오스트리아 빈으로 향하는 유럽 횡단 기차 안에서 우연히 만난 미국 남자 세시(에단 호크 분)와 프랑스 여자 셀린(줄리 델피)이 하루 동안 꿈 같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유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20대 청춘의 낭만적인 스토리가 특징이다.

 

이후 2004년 개봉한 속편 <비포 선셋>은 30대가 되어 재회한 두 남녀 주인공의 모습을, 이어 2013년 개봉한 <비포 미드나잇>은 중년 부부가 된 이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1995~2013년까지 에단 호크와 줄리 델피 두 배우를 주인공으로 이어져온 이 영화는 그만큼 시대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동시에 시대별 남녀 주인공들의 패션의 변화는 그 시대상과 트렌드를 담아내고 있다.

 

#에단 호크 - 

레더 재킷과 데님 팬츠로 만든 캐주얼룩, 심플한 니트웨어

  

 

 

영화 속에서 미국 청년 제시로 열연한 에단 호크, 실제로 미국인들의 패션을 보면 대한민국에 비해 잘 차려 입었다는 느낌보다는 편안해 보이고 실용적이라는 느낌을 받는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에단 호크 역시 편안해 보이는 캐주얼룩을 보여준다.

 

영화의 스토리 상 주인공들의 의상 변화는 거의 없다고 무방한데 그가 착용한 블랙 컬러의 재킷과 그레이 티셔츠, 라이트 블루 컬러의 데님 팬츠는 가장 심플하지만 바로 그 점 때문에 현재 트렌드인 ‘놈코어룩’과 닮아 있다고 할 수 있다. ‘놈코어룩(Normcore Look)’은 과하지 않으면서도 편안하게 차려입은 패션을 말한다. 즉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패션으로 요즘 말로 ‘꾸안꾸’다.

 

 

기차 안에서 제시가 셀린느를 만나는 장면을 보자. 그는 심플한 터틀넥 디자인의 와인 컬러 니트 티셔츠로 심플한 패션을 선보였다. 작년 가을 트렌드로 다시 돌아온 터틀넥 디자인을 20년 전 영화에서 볼 수 있다.

 

#줄리 델피 - 페미닌함과 내추럴함의 조화

 

 

1969년생의 프랑스 배우 줄리 델피. 26살의 줄리 델피를 볼 수 있는 이 영화에서는 그의 가장 청순하고 수수한 모습이 그려진다. 자연스럽게 풀어헤쳐진 금발의 헤어스타일. 기차의 차창에서 책을 읽는 모습은 아름답기 그지없다.

 

그녀는 그레이 컬러의 티셔츠와 짙은 브라운 컬러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레이어드 하여 여성스러우면서도 내추럴한 패션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어느 시대에서나 촌스럽지 않은 스테디 스타일링인 내추럴룩은 1995년이나 지금이나 같은 모습이었다. 

 

트렌드는 돌고 돈다는 말이 있듯이 1995년 개봉한 <비포 선라이즈>는 시대가 흘러도 영원한 낭만적인 영화일 것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logi 24/07/14 [22:51]
오늘 이 영화 봐야겠네요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가톨릭대 제 44회 졸업작품 발표회
가톨릭대학교(총장 원종철 / www.catholic.ac.kr) 의류학전공에서 제44회
유명인 이름을 내건 브랜드 이야기
ⓒ@realisshoman, NO CUT NEWS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FC의 주장
베트남 패션, ‘전통의 뿌리에서 피어난 현대의 꽃’
베트남 패션은 전통과 현대의 매력적인 융합으로 주목받고 있다.
‘O.F.F. 28대 정기 패션쇼’ 성료
8월 18일 광진구 파이팩토리에서 진행된 전국대학생패션연합회 O.
2024 국제패션아트 비엔날레 인 서울
사단법인 한국패션문화협회(회장 하승연, 국립공주대학교 의류상
나이키·룰루레몬의 추락
“영원한 1등은 없다”. 요즘 스포츠 브랜드와 애슬레저 브랜드의
K-패션 미래 이끌 ‘하이서울패션쇼’
패션의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하이서울패션쇼(HISEOU
서울패션위크에서 ‘지속가능 패션’ 만난다
국내외 패션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이벤트인
파츠파츠, 서울패션위크 지속가능 특별전
제로웨이스트 패션 브랜드‘파츠파츠(PARTsPARTs)’의‘Fashion and The
시력 2.0인데 안경을 쓴다고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도수 없는 패션용 안경을 착용하려면 이
한국에 도착한 명품 스토어들
이번에 새롭게 한국에 오픈한 브랜드 스토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브랜드의 첫 인상 ‘패키징’
ⓒFREEPIK브랜드의 제품을 담는 ‘패키징’은 단순히 제품을 보호하
고대 그리스의 오마주 ‘파리의 문화 올림피아드’
ⓒTHE METROPOLITAN MUSEUM고대 그리스에서 약 1000년간 이어졌던 올림픽
“당신의 인생이 바뀐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옷, 모자, 신발 등 패션의 모든 카테고리를
“모자 쓰기 딱 좋은 계절입니다”
어느덧 겨울과 봄이 지나고 무더운 공기를 한껏 머금은 여름이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