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몰. 지속가능성 카테고리 신설

친환경, 재활용, 동물복지 등 지향 브랜드 모은 ‘weDO’ 오픈
KoreaFashionNews | 입력 : 2020/09/01 [10:33]

 코오롱몰 내 신설한 weDO 메뉴 첫 화면 캡쳐     © KoreaFashionNews

 

 

매출 1% 환경보호 사회적 기업에 기부, 지속적인 CSV 동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1일 자사몰 ‘코오롱몰(www.kolonmall.com)’에 지속가능성 카테고리 ‘weDO(위두)’를 신설한다.

 

최근 사회 전반에서 화두가 되는 지속가능성의 관심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취지다.

 

‘weDO’는 패션은 물론 뷰티, 라이프스타일에서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브랜드들을 집중 소개하는 플랫폼으로, 인간과 동물, 환경을 생각하는 국내외 브랜드 30여 개를 한데 모았다.

 

‘weDO’는 제품 자체만이 아닌 브랜드 스토리를 기부, 업사이클링, 친환경 소재, 비건 등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가방을 구매하면 아프리카에 물통 가방이 자동 기부되는 ‘제리백(Jerry Bag)’, 보통 일회용으로 쓰고 버릴 봉투를 다회용 가방으로 만든 ‘백올(bag all)’ 등이 그러한 예다.

 

이와 함께 업사이클링 카테고리에서는 최근 나이키 재고 의류를 재탄생 시킨 ‘RECODE by NIKE’의 스토리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컬렉션은 1일부터 코오롱몰에서도 판매한다.

 

‘weDO’는 또 독립 브랜드 외 코오롱FnC 내 지속가능 관련 프로젝트도 함께 아우른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코오롱스포츠의 ‘노아 프로젝트’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은 이 프로젝트는 국내 멸종 동식물을 보호하는 취지로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환경 보호에 기부해왔다.

 

이외에도 친환경 리퍼브 소재로 만든 에피그램 멸종동물에디션 티셔츠, 친환경 소재로 만든 쿠론 백 등이 해당된다.

 

이외에도 ‘weDO’는 에디토리얼 형식의 별도 컨텐츠를 통해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속가능 관련 용어부터 친환경 소재, 해당 제품 리뷰, 인터뷰까지 다양한 소재를 다루며 고객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코오롱FnC는 weDO를 통해 지속적인 CSV 활동도 이어나간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발생한 매출의 1%는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적 기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소개하고, 수익의 일부를 다시 환경에 되돌리는 선순환 구조를 기획한 것이다.

 

코오롱FnC 편집몰사업부 지호신 이사는 “코오롱FnC는 패션업계 최초로 온라인 몰을 통해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게 되었다”며 “또한 자동적으로 매출의 일부를 기부하며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면서 “weDO를 통해 고객이 지속가능 트렌드를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도록 풍부한 컨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koreafashion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브랜드의 새 얼굴 ‘앰버서더’
패션 브랜드의 앰버서더의 경우 해당 브랜드의 컬렉션에 직접 참
코어룩, ‘틀 안에 갇힌 개성일 뿐’
블록코어룩, 발레코어룩, 고프코어룩, 코티지코어룩.. 일명 ‘코어
RVN, 日 한큐百 내 ‘팝업스토어 오픈’
[RVN 이미지 제공 – 오사카 한큐백화점 RVN 팝업스토어]미국 뉴욕을
AI가 패션 산업에 가져온 혁신적 변화
최근 런던 패션 주간에서 AI가 디자인한 의상들이 선보여지면서,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물다
코로나19 이후, 스포츠웨어 시장은 다시금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伊 질 샌더, S/S 광고 캠페인
▶출처: OTB KOREA이탈리아 브랜드 ‘질 샌더(JIL SANDER)’는 크리에이
위크앤드 막스마라의 ‘판타지’
이탈리아 쿠튀르 캐주얼 브랜드 ‘위크엔드 막스마라(Weekend Max Ma
오늘은 파랑이 좋겠군
우리는다양한색채로구성된사회에서살아가고있다. 그중파란색은
헬리녹스 ‘MSCHF X Helinox’ 컬렉션 출시
글로벌아웃도어브랜드헬리녹스는스트릿캐주얼브랜드미스치프(M
한복은 왜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었을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의상으로는 한복이 있지만 우리는 평소 일상
사람들은 왜 팝업스토어에 열광하는가
지난 몇 년 동안 계속해서 그 해의 트렌드와 키워드에 빠지지 않고
현대 사회에서 바라본 전통한복과 한복의 세계화
전통이란, 오랜 과거가 현재에 물려준 신념, 관습, 방법 등, 오랜
아바타와 현실 모델, 나란히 런웨이 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헤드폰 케이스도 패션이 되는 세상
▶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세계는 더 이상
런웨이에 아바타와 현실 모델 나란히 등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