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LAYER, 독창적인 마스크 제작 및 기부

6개국 일본 학교에 ‘와가라’ 전통 문양 들어간 마스크 기부
KoreaFashionNews | 입력 : 2020/08/24 [19:27]

▲ DAVID LAYER, 독창적인 마스크 제작 및 기부     © KoreaFashionNews

 

 

코로나19 싸움 동참하는 한편, 세계적으로 일본 문화 홍보

 

시가현 모리야마에 위치한 맞춤정장 브랜드 DAVID LAYER, a COLOR Inc.(CEO: Tomohiko Banno)가 6개국의 일본 학교에 약 1,000장의 독창적인 디자인 마스크를 기부했다.

 

코로나19와의 싸움에 합류하는 이 마스크는 ‘와가라’라는 일본 전통 문양을 일상 패션으로 변신시켰다. DAVID LAYER는 현재 배송 제한을 고려해 프랑스, 영국, 스페인 및 이탈리아 순으로 현지 일본 학교의 학생과 직원들에게 마스크를 배송했다.

 

일본 내 대부분 지역은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상당한 승리를 거뒀지만, 코로나19는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여전히 큰 위협이다.

 

세계가 새로운 코로나 이후 생활방식에 적응하는 가운데, 사람들은 사회에 기여할 방법을 자문했다.

 

DAVID LAYER는 일본 문부과학성과 의견을 주고받았고, 6개국(미국 뉴저지/이탈리아 밀라노/프랑스 파리/스페인 마드리드/호주 멜버른/영국 런던) 소재의 일본 학교에 독창적인 마스크를 배송해도 좋다는 허가를 받았다.

 

회사 대표는 멜버른 소재의 대학을 졸업했고, 대학을 다니면서 멜버른의 여러 가정으로부터 도움을 받았다며 지역사회에 보답할 수 있게 됐다며 매우 기뻐했다.

 

DAVID LAYER의 깊은 소망은 아이들이 웃고, 미래를 향해 자라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다. 그런 만큼 DAVID LAYER는 Tomohiko Banno 대표와 Akihiro Banno 이사가 다닌 모리야마모노노베소학교에도 약 1,000장의 마스크를 기부했다.

 

회사 대표는 “이 마스크를 받은 모든 아이들이 성장해서 강력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이 외국에서 생활할 때도 고향을 기억하고, 이 와가라 문양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일본 문화에 자부심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DAVID LAYER, 독창적인 마스크 제작 및 기부     © KoreaFashionNews

 

DAVID LAYER는 맞춤정장 외에 맞춤셔츠 같은 여러 경우에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 라인업을 생산한다.

 

DAVID LAYER는 정장과 셔츠의 앞과 뒤에 사용되는 12,000가지가 넘는 섬유 중에서 선별했다.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공기 필터링과 좋은 착용감 같은 기능성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유행과 재미를 고려해서 리넨, 면 및 신축성 데님을 선별하고, 일본 전통 문양을 넣었다.

 

마스크는 성장기에 있는 초등학생과 이들을 지원하는 교사 및 직원을 고려해 세가지 크기(소형, 중형, 대형)로 제공된다. 거즈를 안감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세탁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오래 착용할 수 있다.

 

COLOR Inc.가 기부한 이 독창적인 디자인 마스크는 코로나19 확산 억제 노력에 일조하며 이들 마스크는 또한 SDG를 달성하기 위한 COLOR Inc.의 노력의 일환이다.

 

COLOR Inc. SDG 노력

 

모두를 위한 건강과 웰빙: COLOR Inc.는 맞춤정장 판매에 초점을 맞췄지만, 이 마스크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세계 누구나 고품질 의복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성 평등: 세계적으로 정장은 여전히 엄격한 남성 패션 아이템으로 여겨진다. COLOR Inc.는 여성과 아동을 위한 맞춤정장을 개발함으로써 그와 같은 편견을 없애고자 한다. '부모와 자녀를 위한 어울리는 정장' 개념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제조업체와 소비자의 책임: COLOR Inc.가 학교에 기부한 독창적인 디자인 마스크는 맞춤정장과 셔츠를 만들고 남은 천으로 제조됐다. 이는 폐기물을 줄이며, 환경에 일조한다.

 

COLOR Inc.는 CEO Tomohiko Banno와 형제이자 사업 파트너인 Akihiro Banno가 자란 시가현 모리야마시에 위치한다. 이들은 시가현에서 맞춤정장과 지역 사업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고, 이를 전 세계에 선보이는 것에 열정을 쏟고 있다.

 

koreafashion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현대 사회에서 바라본 전통한복과 한복의 세계화
전통이란, 오랜 과거가 현재에 물려준 신념, 관습, 방법 등, 오랜
아바타와 현실 모델, 나란히 런웨이 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헤드폰 케이스도 패션이 되는 세상
▶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세계는 더 이상
런웨이에 아바타와 현실 모델 나란히 등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2024 F/W 밀라노 패션 위크 속 올해 패션 키워드
지난 21일(현지시간)부터 26일까지 6일 동안 개최된 2024 F/W 밀라노
[칼럼] ‘지속 가능한 패션’이라는 환상
최근 몇 년 동안 패션업계에 ‘지속 가능성’이라는 단어가 유행
코닥어패럴, 런칭 5년 만에 ‘중국 진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중국 시장
佛 화장품 ‘세포라’, 한국 떠난다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롯데자이언츠, ‘윌비’ 달고 뛴다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3월 19일 프로야구단 ‘롯데자이언
안다르, 시장 둔화에도 외형·내실 다 잡았다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해 매출액 2026억원, 영업이익
코오롱스포츠, 기능성+스타일+친환경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
9월 밀라노 패션위크에 K-패션 데뷔
올해 9월 내년도 봄과 여름의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밀라노 패션
SFI, ESG 평가 이슈별 우수기업 선정
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추진위원장 주상호, 이하 ‘SFI’)는 국내
신원, 하이엔드 스트리트 ‘GCDS’ 전개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K패션, 브랜딩과 DX로 글로벌 팬덤 만든다
이베이, 알리바바, 마플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부터 세일즈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