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위크, 글로벌과 로컬 두마리 토끼 노린다

2020 S/S 시즌 전미경 신임 총감독 기자간담회 개최
KoreaFashionNews | 입력 : 2019/10/02 [09:50]

▲ 2020 S/S 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에서 설명하는 전미경 신임 총감독 © KoreaFashionNews

 

  

글로벌 리테일 플랫폼과 협력 E-커머스 비즈니스 확대

런던패션위크 등 해외교류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대중 참여할 수 있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 도약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이 10월 1일(화) 오전 10시 30분 서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터 3층 나눔관에서 2020 S/S 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이번 시즌부터 서울패션위크의 새로운 수장이 된 전미경 서울패션위크 총감독과 김수정 서울디자인재단 패션사업팀 팀장이 참석해 2020 S/S 서울패션위크의 운영 및 변화된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2020 S/S 서울패션위크는 10월 1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배움터 2층 명예디자이너 설윤형 오프닝 리셉션을 시작으로, 15일부터 19일까지 알림 2관과 살림터 지하 3층에서 32개의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브랜드와 1개의 기업쇼 ‘데무 박춘무(DEMOO PARKCHOONMOO)’, 1개의 런던디자이너 ‘애슐리 윌리엄스(Ashley Williams)’ 패션쇼까지 총 34개의 서울컬렉션이 열린다.

 

또한 어울림 광장에서는 차세대 디자이너로 선정된 제너레이션넥스트(Generation Next) 20개 브랜드의 쇼가 진행되며, 지난 3월 2019 F/W 시즌에 신설된 대학생 우수작품 패션쇼(SFW Young Talents Show)는 이번 시즌에 살림터 지하 3층으로 위치를 옮겨 더욱 커진 규모로 선보여질 계획이다.

 

이번 시즌에는 실질 구매력이 높은 신흥마켓인 아시아 12개국 바이어 135명을 초청하여 참여 디자이너들의 수주상담 기회를 넓혀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거래 규모가 큰 각국이 유명 온라인 쇼핑몰인 센스(SSENSE, 캐나다), 매치스패션(MATCHES FASHION, 영국), 네타포르테(NET A PORTER, 영국), 모다 오페란디(MODA OPERANDI, 미국), 마이테레사(MY THERASA, 독일) 및 루이자비아로마(LUISA VIA ROMA, 이탈리아)의 바잉 디렉터 또는 시니어 바이어가 서울패션위크를 찾아 향후 E-커머스로의 확장 및 비즈니스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들을 포함하여 미주/유럽의 유명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 바이어 30여명이 초청된다. 특별히 이번 시즌에 처음으로 미국의 저명한 글로벌 패션매체 WWD와 협력하여 다각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한다.

 

▲ 2020 S/S 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에서 설명하는 전미경 신임 총감독 © KoreaFashionNews

 

WWD는 2020 S/S 서울패션위크의 스페셜 에디션을 발간하고 현장에서 배포할 예정이며 디지털 시대에 맞춰 패션위크 기간 동안 컬렉션 리뷰를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하여, 가장 빠르고 현장감 있게 신뢰도 높은 디자이너 및 컬렉션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이번 시즌에도 영국 런던패션위크와의 해외교류 일환으로 런던 디자이너 ‘애슐리 윌리엄스(Ashley Williams)’를 초청하여 패션쇼를 펼친다.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패션디자이너 애슐리 윌리엄스는 독특한 시그니처 그래픽 아트워크와 장난기 가득한 디자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강화된 공공성으로 대중과 호흡할 수 있는 기회가 확충된 것 또한 이번 시즌 주목할 포인트다. 지난 시즌 큰 반응을 얻었던 글로벌 멘토단으로 구성된 멘토링 세미나, 포트폴리오 리뷰가 진행된다.

  

특히 2020 S/S 시즌에는 글로벌 이슈인 지속가능성 패션의 혁신적인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 2019’가 신설되어 10월 16일과 17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터 2층 크레아에서 진행된다.

 

패션혁신을 주제로 패션과 커뮤니티 발전, 인간/기술의 조화, 지속가능패션 뉴웨이브, 패션산업의 미래성장까지 총 4가지의 세션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환경, 경제를 구축하기 위한 실천방향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와 더불어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크레아 팹랩에서 DESIGN LIFE, DESIGN FUTURE 그리고 DESIGN SUSTAINABILITY 섹션으로 구성된 전시와 함께 제로웨이스트 워크숍이 진행된다.

 

2020 S/S 서울패션위크의 오프닝으로 진행되는 명예디자이너 설윤형 전시도 10월 15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원하는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서울패션위크의 대중성 강화를 위해 서울컬렉션의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 기존에 업계 관계자만 입장 가능했던 패션쇼 티켓을 판매함으로써 패션쇼 입장의 문턱을 낮춰 공공성을 확보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대중이 참여할 수 있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로서의 도약할 예정이다.

 

▲ 2020 S/S 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에서 설명하는 전미경 신임 총감독 © KoreaFashionNews

 

전미경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은 “글로벌 E-커머스 및 리테일과 협력을 통해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온라인에서 실시간 비즈니스를 연계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강화함과 동시에 K-뷰티, K-팝, K-아트 등 K-컬쳐와 협업하여 K-스타일 페스티벌로서 서울패션위크의 외연을 확장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미경 총감독은 패션 잡지 하퍼스바자 코리아 편집장 출신으로 패션 에디터라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패션시장에 대한 안목과 유수 언론과의 교류를 통해 서울패션위크를 알리는 마케터로서의 능력을 기대 받고 있다.

  

@koreafashion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Daily News
헤드폰 케이스도 패션이 되는 세상
▶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출처: YaLocalOffgod Instagram세계는 더 이상
런웨이에 아바타와 현실 모델 나란히 등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2024 F/W 밀라노 패션 위크 속 올해 패션 키워드
지난 21일(현지시간)부터 26일까지 6일 동안 개최된 2024 F/W 밀라노
[칼럼] ‘지속 가능한 패션’이라는 환상
최근 몇 년 동안 패션업계에 ‘지속 가능성’이라는 단어가 유행
코닥어패럴, 런칭 5년 만에 ‘중국 진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중국 시장
佛 화장품 ‘세포라’, 한국 떠난다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롯데자이언츠, ‘윌비’ 달고 뛴다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3월 19일 프로야구단 ‘롯데자이언
안다르, 시장 둔화에도 외형·내실 다 잡았다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해 매출액 2026억원, 영업이익
코오롱스포츠, 기능성+스타일+친환경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
9월 밀라노 패션위크에 K-패션 데뷔
올해 9월 내년도 봄과 여름의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밀라노 패션
SFI, ESG 평가 이슈별 우수기업 선정
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추진위원장 주상호, 이하 ‘SFI’)는 국내
신원, 하이엔드 스트리트 ‘GCDS’ 전개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K패션, 브랜딩과 DX로 글로벌 팬덤 만든다
이베이, 알리바바, 마플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부터 세일즈포
상하이 패션위크를 활용한 中 진출 전략
한국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
볼빅어패럴, ‘2024 SS 시즌 컬렉션 런칭’
트렌디한 디자인과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골프웨어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