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도착한 명품 스토어들
디젤, 도산 스토어 국내 세 번째 매장
구찌,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내 스토어 오픈
O.F.F. 서포터즈 기자 황성민 | 입력 : 2024/08/01 [23:24]
이번에 새롭게 한국에 오픈한 브랜드 스토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첫 번째 브랜드는 ‘디젤’이다.
프리스탠딩 형태의 디젤 도산 스토어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글렌 마틴스가 고안한 디젤의 혁신적인 기술과 대담한 정체성을 반영한다.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젤 (DIESEL)이 7월 20일 국내 세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디젤 도산 매장은 디젤의 대담하고 실험적인 새로운 매장 컨셉을 구현한 곳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VIP 라운지 공간과 최신 디젤 컬렉션의 광범위한 제품군과 익스클루시브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디젤의 정체성, 개성주의, 자유와 대담함의 정신을 보여준다.
디젤 레드와 인더스트리얼 메탈 빌보드가 상징적이고 생생하게 적용된 디젤 도산은 최근 디젤 글로벌 스토어를 연결하는 디자인 컨셉에 대한 가장 광범위하고 강력한 해석을 나타낸다. 매장에 장식된 앵커는 66번 국도와 같은 전설적인 미국 고속도로를 따라 달려있던 것과 같은 빈티지 디젤 광고를 기념하는 빌보드에서 영감 받았다.
도로의 원초적인 정신을 내부로 가져오기 위해 광고판이 마치 부서지고 재활용되며 역전된 것처럼 벽은 못으로 고정된 강철 패널로 뒤덮여 있으며, 해당 빌보드는 디젤 도산 스토어 1층과 3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디젤의 시그니처 인더스트리얼 엣지의 정제된 적용은 장인의 손길로 만든 레진 포스터로 처리된 벽과 바닥에서 찾아볼 수 있다.
네 개의 층과 루프탑으로 구성된 5층 규모의 디젤 도산 스토어는 디젤만의 에너지를 보여주듯 강력한 디젤 레드 로고로 덮여있다. 도산 스토어는 기존 건물의 원형 구조를 유지함과 동시에 혁신을 창조하며 브랜드의 진정성을 보여준다. 볼드한 디젤 레드와 인더스트리얼 메탈로 정의되며, 각 층마다 도산 스토어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인테리어 마감과 장인의 손길로 만든 가구를 사용했다.
디젤 도산 1층은 대담한 모노크롬이 특징이며, 이와 대비되는 2층은 디젤의 상징적인 빨간색으로 칠해진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1층과 2층에서는 디젤의 최신 여성, 남성, 액세서리를 위한 최신 컬렉션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3층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핑크 컬러로 이루어진 VIP 전용 라운지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고객들에게 더욱 프라이빗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디젤 도산에서는 브랜드의 최신 컬렉션뿐만 아니라 디젤의 아이코닉 한 실버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남성 및 여성 RTW와 브랜드의 시그니처 1DR 백으로 구성된 익스클루시브 제품도 구매 가능하다. 필-오프 마감을 통해 디젤의 DNA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해당 컬렉션은 오직 디젤 도산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식 오픈 하루 전인 7월 19일에 진행된 프리 오픈 행사에는 DPR ARTIC, DPR CREAM, 화사, 레드벨벳 조이와 몬스타엑스 아이엠이 참석하였으며, 디젤의 새로운 브랜드 엠버서더인 세븐틴 호시도 함께 하여 자리를 빛냈다.
<디젤 도산 스토어>
위치: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68길 23
영업시간: 11:00-20:00
두 번째로 소개할 브랜드 스토어는 ‘구찌’다.
현대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구찌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새롭게 단장한 현대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구찌 스토어를 공개했다. 새로운 구찌 스토어는 현대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3층에 위치해 있으며, 구찌 발리제리아 트래블 컬렉션 및 여성과 남성을 위한 레디-투-웨어와 핸드백, 레더 제품, 액세서리 및 슈즈 등 다채로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하우스의 정통성이 담긴 구찌 발리제리아 컬렉션의 러기지와 같은 다양한 트래블 아이템을 선보인다. 또한, 면세점으로서는 최초로 여성과 남성을 위한 레디-투-웨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핸드백, 슈즈, 벨트 등 레더 제품과 실크 액세서리 및 아이웨어, 주얼리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핸드백 셀렉션에서는 하우스의 상징적인 핸드백인 구찌 홀스빗 1955와 구찌 재키에서부터 재키 노떼, 구찌 다이애나를 포함해 구찌 블론디, 구찌 오피디아, GG 마몽까지 다채로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새로운 스토어의 인테리어는 정제된 선과 색상을 중심으로, 세심하게 선별된 비앤비 이탈리아(B&B Italia) 가구와 조화를 이루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데 사르노가 추구하는 현대적 미학과 창의적 비전을 선보인다.
먼저, 스토어의 파사드는 대리석으로 만들어져 현대적이고 앤티크한 감성을 자아낸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오랜 역사를 지닌 고풍스러운 건물에서 영감 받은 기하학적 패턴의 대리석 플로어가 스토어의 위용을 드러내고, 그린 및 옐로 색상의 카펫과 조화를 이룬다. 이와 대조적으로 은은하고 부드러운 색감의 패브릭으로 꾸며진 벽은 전시된 제품과 부드러운 조화를 선사한다. 이 밖에 대형 옷장을 연상시키는 빌트-인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구찌 스토어>
주소: 현대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3층
오픈 일자: 2024년 7월 12일
운영 시간: 06:50~21:30(월~일)